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7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Bonjour Services 정지 및 삭제

제가 XP에서 윈도우 7 넘어 왔는데 사용중에 갑자기 잘 사용하던 네트워크가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로 나오면서

인터넷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다가 또 붙고,떨어지고를 반복합니다.

보드에 이상인지 원인을 찾지 못하던중 금일 용산에서 답을 하나 찾아 왔습니다

그것이 바로 Bonjour Services 중지/삭제 하는것이 였습니다.

PhotoShop CS3 설치된 상태의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해결 방법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Photoshop CS3 를 설치한 분들은 Bonjour Services 의 mDNS 를 구동시키는 서비스를 삭제해서 증상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방법들은 mDNSResponder 를 정지시킨뒤, 서비스에서 보이도록 설정해서 Bonjour Services 를 정지 시키거나 또는 완전히 삭제해버리는 방법들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조금 편하게 실행 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Bonjour Services 가 나중에 필요하신 분은 정지만 해놓으시고 쓰지 않는다면 , 완전 삭제하는 방법을 쓰시기 바랍니다.
저는 완전 삭제해버릴걸 권합니다. (삭제하면 Photoshop CS3 의 딜레이 문제도 해결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1301919183_BonjourDelete.zip

BonjourDelete.zip

1) 시작 -> 실행 -> services.msc 라고 입력 하면

아래 그림 처럼 올라옵니다.


2) 빨간 부분의 시작유형을 자동 -> 사용안함 으로 변경하세요.

3) 그리고 창을 닫습니다.

4) 그다음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5) 압축을 풀면 Windows32비트, Windows64비트 폴더가 있을 겁니다. 윈도우7 비트수에 따라 들어가시면 됩니다.

각각 폴더에 설명서 파일이 있을 겁니다. 꼭 읽어보시고

===========================
Bonjour Services 완전 삭제

===========================

Bonjour Services 를 완전히 제거해 버리는 스크립트입니다.

2개의 파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_BonjourDelete.bat 를 실행시킨 뒤, 재부팅 하라는 메시지가 뜨면 재부팅을 합니다.
2_BonjourDelete.bat 를 실행해 줍니다.

원인은어도비사 또는 애플사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Bonjour 가 설치 되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 서비스는 리소스를 잡아 먹게 되어 컴퓨터도 느리게 만들고 기존 네트워크와 충돌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인터넷이 안돼게 만든다고 합니다.

좀더 지켜봐야 겠지만 일단은 잘 해결된듯 합니다.

신호도 항상 4칸 정도로 잡혔는데 잘 잡고있내요^^


출처: CD맨의 컴퓨터 이야기

참고: 코마스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