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IX] 9125 EF81형 전기기관차 "츠루가 운전소" 철도모형

 

 

안녕하세요 철도모형 전문점 "더 트레인" [THE TRAIN] 입니다.

 

 

이번에 저희 더트레인에서 소개드리고자 하는 제품은

 


TOMIX 에서 발매된 "EF81형 전기기관차 츠루가 운전소" 제품을 소개할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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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아보게될 EF81형 전기기관차의 모습.

 

분홍색의 전체도장으로 칠해져있는 전형적인 일본의 전기기관차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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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81형 전기기관차는 1968년도 부터 생산되어 1990년대 초반까지 생산되었으며, 총 156량이 제조되었습니다.

 

일본의 전기기관차의 표준으로 자리잡았을 정도로 성능이 우수한 차량입니다.

 

교류 구간 및 직류 구간에서도 범용성이 높은 주행과 운용성과 주행안정성도 개선되어 후대의 일본 전기기관차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전성기에는 침대특급 열차도 견인을 하였으나, 지금은 일본의 화물, 여객을 가리지 않고 전국을 활약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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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 케이스와 차량의 모습입니다.

 

 

 

"TOMIX 9125 EF81형 전기기관차 (츠루가운전소)"

 

 

운전소가 과연 무엇일까?

 

운전소는 한국의 승무사업소 와 비슷한 포지션으로,

 

 

EF81형 전기기관차는 전국각지에서 운용된 만큼 운전소 (승무사업소) 별로 다양한 특색을 지닌점이 많습니다.

 

이번 제품은 그중 하나인 "츠루가 운전소" 사양을 알아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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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MIX사의 제품의 경우, 케이스의 좌,우측면에 제품번호와 같이

 

해당제품에 대한 간략한 제원을 제일 하단에 그림으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ex : "M" = 모터가 있음 , "TN" = TN커플러로 개조 가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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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모습입니다.

 

전면 부, 측면 부 를 보게되면 크게 네모난 구멍이나, 작은 구멍등이 보이는데

 

이 부분은 추가 파츠가 설치가 될 자리입니다.

 

 

기관차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번호가 지정이 되기 때문에,

 

번호를 구매한 고객이 직접 지정하여 붙여넣을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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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관차에 설치하게 될 추가 부속 부품들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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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기는 "아놀드 커플러" [ㄷ자 커플러] 로 기본 채용되어 발매됩니다.

 

 

아놀드 커플러는 범용성이 높은만큼, 다양한 차량의 견인에 있어 아주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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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편 측면의 모습.

 

일본의 기관차는 대체적으로 외형이나, 설비 등

거의 동일한 모양을 나타내고 있어 단조로운 느낌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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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

 

대차는 6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견인력 향상 및 중량화물 견인에 적합한 설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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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겸용 차량의 복잡한 모습과 달리 조금 조촐한 상부의 모습.

 

 

전기기관차 이다 보니, 대부분의 장치들은 차량 내부에 있으며,

 

상부에는 노출되어야 하는 집전장치인 "팬터그래프" 와 각종 부품 (안테나, 애자 등) 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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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부의 모습.

 

타 차량과 달리 운전창 윗부분에 지붕이 없는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EF81형 전기기관차 츠루가운전소" 제품리뷰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제품 소개에서 뵙겠습니다~!

 

 

민족 대명절인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by. THE TRAIN [더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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