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O] 10-1508 IR이시카와철도 521계 철도모형

 

 

 

안녕하세요~!

 

 철도모형 전문점 더트레인 [THE TRAIN] 입니다!

 

 

이번에 다뤄볼 주제는 철도모형 제품의 소개입니다.

 

종류가 많은 철도모형 제품의 특성은 어떠한지, 다양성 등 의 바탕으로, 

자세한 사진 및 관련 영상등을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수있도록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처음으로 소개할 철도모형의 제품은

 

"[KATO] 10-1508 IR이시카와철도 521계 2량 전동차 세트" 입니다.

 

 

▲ 이번에 소개할 모형인  IR이시카와철도 521계 열차의 모습.

 

푸른색의 도색이 인상적인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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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차량의 모습인 IR이시카와 철도 521계 전동차의 모습.

 

 

단순히 기차모형이라고 해서 절대로 실제 차량과 다른 모습이 되거나,

자잘한 부분 하나까지 섬세히 놓친 부분이 거의 없는게 특징입니다.

 

자, 실제차량과 얼마나 비슷한지 아래 사진을 통해 THE TRAIN 과 함께 모형사진을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사진으로 감상하시기 전,

 

THE TRAIN 유튜브 채널에 먼저 공개된 "KATO IR이시카와철도 521계 전동차 리뷰영상" 도 같이 올려드립니다.

 

영상에서 저희 직원들이 해당차량을 상세히 리뷰를 해두었기 때문에,

먼저 영상을 감상하시고 사진을 천천히 둘러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THE TRAIN 유튜부 채널 "KATO IR이시카와 철도 521계 전동차 리뷰" 영상

 

 

 

상세사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ATO 10-1508 IR이시카와 철도 521계 전동차" 제품의 모습입니다.

 

2량 편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동력이 같이 포함되어있는 기본세트입니다.

 

 

뒷면의 모습입니다.

 

차량에 대한 간단한 설명 및 열차의 조성 정보 등이 간략히 안내되어있습니다.

 

 

제품의 설명서 입니다.

 

 

실제 차량의 사진 모습, 차량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안내.

 

제품의 주의사항에 관해 안내되어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한국어는 고사하고 일본어 외 타국어의 별다른 안내가 되어있지 않은점이 아쉽습니다만,

 

그림으로만 보고도 설명이 이해가 될 정도로 쉽게 잘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 께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설명서의 뒷면 모습입니다.

 

KATO 10-1508 제품에 대한 부품(ASSY)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철도모형 제조사인 KATO사에서는 부품이라 칭하지 않고

 "ASSY파츠" 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지고 계신 제품이 고장이 나거나, 일부 부품을 잃어버리게 되어 조치가 필요한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수리도 가능하게끔, KATO사 에서는 위처럼 별도의 파츠가 나오고 있습니다.

 

 

제품설명서 뒷면의 부품안내를 참고하여, 어떤 부품의 필요를 확인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열차에 붙이게 될 씰(스티커) 입니다.

 

KATO제품에 수록된 기본 스티커의 경우에는 커팅이 되어있지 않기때문에,

고객님께서 직접 커팅 및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스티커의 작업은 고객님의 재량이며, 작업을 하지 않아도 당연히 열차의 주행에는 문제가 없답니다~^^ 

 

 

제품의 포장을 벗겨본 모습입니다.

 

총 2량으로 구성되어있는 짤막한 편성입니다만,

파란색의 강렬하고 인상에 남는 도색은 그 단점을 상쇄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또한, 제품의 모습에서 차량의 우측 공간에 있는 부품은 차량관련 "부속 파츠" 입니다. 

 

 

참고로 KATO 제품의 차량은 별도의 크게 조립 필요없는 완성형 제품 입니다.

 

[단, 차량별로 다르나 부속파츠의 설치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부속파츠 의 모습입니다.

 

위에 올려드린 리뷰 영상에도 안내가 되어있지만,

 

 

이번 521계 제품의 경우에는

차량 전면부의 추락가드, 전면 행선지 교체 파트, 병결대비용 커플러 등의 부속파트를 동봉합니다.

 

차량별로 부속파트는 다르게 동봉되오니, 각 제품별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편리합니다.

 

 

▲ 선두차량인 쿠하 520 - 14 칸의 모습.

 

 

"팬터그래프" 라고 하는 열차의 집전장치가 달려있는 차량입니다.

 

실제 기차에서는 이 집전장치를 통해 전력을 공급 받아, 전동기가 돌아서 열차가 움직이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번에 보는 제품은 모형이기 때문에, 단순 악세사리로 취급됩니다...

 

 

▲ 해당 칸의 실제 차량의 모습입니다.

 

 

한번 자세히 모형이랑 비교 해볼까요?

 

 

차량 하부의 "하부기기" 및 "대차" 라고 불리우는 기차의 바퀴부분.

 

차량 상부의 에어컨 부분 및 집전장치 기기등 섬세하게 재현되어있습니다.

 

 

열차의 "대차" 바퀴부분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형이 N게이지 1 : 150 사이즈 이기 때문에 부품 하나하나가 작아질수 밖에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와 비슷하게 재현을 위해 노력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SONY | DSC-F828 | Normal program | Center-weighted average | 1/250sec | F/7.1 | 0.00 EV | 19.4mm | ISO-100 | Off Compulsory

 

▲ 실제 521계 열차의 대차 모습.

 

물론 모형인 만큼, 실제와는 다소 다른 부분이 있겠지만,

큰 부분에 있어서는 다른점 없이 잘 재현된게 철도모형의 특징입니다.

 

 

열차의 행선지 와 종별표시기는 기본 인쇄제로 나오고 있습니다.

 

별도의 스티커 추가작업이 필요없다는 점에서 장점입니다.

 

 

상부에서 바라본 집전장치의 모습입니다.

 

교류 전기 및 직류 전기 구간을 동시에 운행하는 교직류겸용 전동차이기 때문에,

 

변환 컨버터나, 여러 장치로 인해 상부의 기기가 많이 복잡하게 되어있는데

 

 

이 또한 제품의 하나의 볼거리 입니다 ㅎㅎ

 

 

차량의 단부 모습입니다.

 

연결 통로의 옆에는 객실의 상태를 확인할수 있는 쪽창의 모습이 보입니다.

 

 

국내의 지하철에서는 볼수없는 특이한 구조입니다.

 

 

▲ 또 다른 선두차량인 쿠모하 521 - 14 칸의 모습.

 

 

실제 차량의 모습입니다.

 

 

앞서 본 1호차의 차량과 다른점이라면,

 

상부에 팬터그래프라는 집전장치가 없는 정도입니다.

 

 

모형의 기준으로는 이 칸에 모터가 내장되어있어 열차의 작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해당칸의 하부를 보게되면,

 

좌측 바퀴부분에 보면 톱니같은 모양이 보이실겁니다.

 

이부분에 기어가 맞물려있어, 기차내부의 모터에서 동력을 전달받아 바퀴를 회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동력은 건전지로 작동이 되는게 아닌,

 

기차레일에 흐르는 전기를 받아 열차의 바퀴에서 집전을 통해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물론 인체에 유해할정도의 전기가 아니기때문에, 감전의 위험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제품의 소개를 마쳐볼까 합니다.

 

다음제품 소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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